반응형

IBM과 M&A 협상을 진행해 왔으나 인수가격 협상에서 갈등을 빚어오면서 협상이 결렬되었는데

오라클이 썬을 인수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IBM과의 인수 협상가에서 주당 10센트 가격차이로 인수되었다고 하네요. 오라클과 썬의 결합이라.

업계내에서 큰 파장을 몰고올 세기의 빅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라클이 썬마이크로시스템즈를 74억불에 공식 인수(한화 약 9조8000억원)

썬의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글을 링크 걸어봅니다.  그리고 약간의 설명을 덧붙여 보자면

 주당 인수가격은 9.5달러이며, 이는 지난 주말 종가의 42%의 프리미엄이 얹어진 가격이다. 오라클은 썬마이크로 인수로 첫 해 영업이익이 약 15억달러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갠적으로 여기서 궁금해 지는 것은 MySQL의 행보에 관한 것인데요..

MySQL이 전에 썬에 인수된바가 있고 이제 데이타베이스 부문에서 오라클과 겹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미 MySQL은 인수 후에도 자신의 입지를 굳힌 상태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기때문에

현 상태 유지로 별 변화는 없으리라 예측하는 것 같습니다. 

같은 부문의 겹치는 부분으로서 오라클의 정책이 현 MySQL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궁금해지네요.

개인적으로 IBM 과 SUN의 인수협상을 보고서 내심 기대를 했었는데

오라클에 인수 결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업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던 거인의 행보에 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현재 JAVA 관련 일을 하고 있고 SUN 에 대한 개인적인 애착 또한 강했는데 좀 아쉽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SUN 로고가 달린 기타 물품들에 대한 애착이 강한것이지만 말입니다. ^^;

아직도 SUN로고가 달린 노트북 가방의 득템을 노리고 있는 저입니다.^^;; (조금 쨍피한 이야기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