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펀드는 성장주펀드 20만원은 미래에셋 디스커버리나 인디펜던스를 추천합니다.디스커버리는 선취형 수수료이기 때문에 적립식인 경우에 3년이상의 장기간투자에 유리하고,인디펜던스는 후취형 수수료이기 때문에 적립식인 경우에 3년이하의 투자에 유리합니다.가치주펀드 10만원은 신영마라톤(대형,중형 가치주)이나 한국밸류투자10년(중형,소형 가치주)을 추천합니다.
첨에 펀드가입시 적립식 펀드 계약기간을 1년이나 혹은 2년으로 정하고 이후에 연장신청하는 방법으로 적립식펀드를 연장하세요,안그러면 중간에 펀드 환매시 환매수수료를 물게 됩니다.계약기간이 끝난후 펀드환매는 언제라도 환매수수료가 없습니다.
제가 만약 투자한다면 10만원은 디스커버리 2년계약으로 하고,10만원은 인디펜던스 1년계약으로 하겠습니다.이후 증시 시장을 봐서 적립식 계약을 연장하거나 환매하겠습니다.

2,디스커버리는 현재 5호까지 나왔습니다.디스커버리는 검증된 펀드이고,인디펜던스와 함께 미래에셋의 간판펀드입니다.미래에셋 디스커버리 국내주식 투자형을 선택하세요.각 운영사별로 운영사의 간판펀드는 운영사가 심혈을 기울여서 수익률을 관리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펀드가입할때는 운영사의 간판펀드에 가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디스커버리는 투자지역에 따라서 미래에셋 인디아 디스커버리,미래에셋 차이나 디스커버리등등이 있습니다.그냥 투자지역에 대한 분류입니다.

3,원금손실이 두려우면 주식투자를 하기 힘듭니다.높은 수익률에는 언제라도 위험부담이 있습니다.자신의 여유자금으로 투자하면서 수익이 나기를 기다리면서 장기간 분산투자하는 것이 펀드수익률 극대화하는 방법입니다.
펀드 납입기간중 중간에 -나는게 두려우면 펀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주식은 항상 오르는 법이 없고,중간중간 내려가기도 하고 올라가기도 합니다.내려갈때가 있어야 나중에 올라갈때 높은 수익률을 올릴수 있습니다.
-수익률이 두렵고,원금손실이 발생하는 것이 걱정되면 안정적인 은행적금을 하세요.
내가 펀드에 투자한 돈은 펀드통장에 돈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주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따라서 -가 나온다고 해도,내가 -가 나온 그 시점에서 환매하지 않으면 -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나중에 주가가 오르게 되어서 그때 환매하게 되면 수익률이 결정되는 것이죠.

4,브릭스 20만원에 모두 투자하시던가,10만원을 브릭스에 투자하고 나머지 10만원은 다른 해외펀드에 투자하시는 것은 본인 선택입니다.브릭스는 브라질,러시아,인도,차이나에 분산투자하는 펀드입니다.펀드 그 자체가 4개국에 분산투자하기 때문에 어느 한나라의 주가가 떨어져도 다른 나라의 주가가 올라가면 손해를 메꿀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입니다.펀드투자의 기본은 장기투자,분산투자인데,이미 브릭스는 4개국에 분산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라는 말입니다.
본인이 좋을데로 하십시오.이득이 높은 쪽은 반대로 손실의 가능성도 큽니다.-수익률는 견딜수 없다고 하면서 이득이 높은 쪽을 선택하는 것은 모순입니다.펀드투자는 언제라도 원금손실을 입을수 있습니다.펀드투자한다고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5,이왕이면 주거래은행이나 거래가 있는 증권사와 거래하는 것이 좋지만 다른 곳에 해도 무방합니다.솔직히 5번질문은 질문을 왜했는지 모르겠네요.

6,장마펀드를 하지 않고 다른 좋은 주택마련자금방법이 있으면 그걸 해도 됩니다.장마펀드 하지 않고 그냥 일반펀드 투자해서 이익을 얻고 주택사셔도 됩니다.하지만 장마펀드는 7년이 지나면 비과세 혜택이 주어집니다.주식과 채권 7:3정도의 비율로 해서 장마펀드 하나 들어두시면 좋습니다.채권에도 어느정도 투자하고,장기간 유지해야 비과세혜택을 주므로,장마펀드는 안정적입니다.
장마나 청약은 무주택자에게 필요하지만 개인의 상황이나 성향에 따라서 안해도 됩니다.연금도 본인의 선택이지만,연금상품의 경우에는 소득공제의 이점이 있습니다.

7,A클래스는 선취수수료인데 적립식의 경우에 3년이상의 장기투자에 적합하고,C클래스는 후취수수료인데 적립식의 경우에는 3년이하의 단기투자에 좋습니다.투자기간에 따라서 선택하세요.


본인이 좀더 스스로 공부하고 펀드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그리고 본인이 투자하는 것은 본인의 선택입니다.누가 하자고 해서 그거 결정하는거 절대 안됩니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서 펀드와 적금의 비율을 정하십시오.주가가 팍~떨어졌을때 가슴이 철렁~하는 분들은 펀드 장기투자를 하게될때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팍~떨어졌을때 주가가 왜 떨어졌는지를 분석하고,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변화할지를 생각하고,주가가 바닥이라고 생각해서 더 들어갈 생각을 하는 분은 펀드투자를 위한 준비가 되어있는 것이죠.적립식펀드투자라면 그냥 본인의 생업에 충실하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주가가 오르기를 기다리시는 것이 장기투자의 자세입니다.

저는 솔직히 이번 미국 서브프라임사태덕분에 주가조정기가 길어졌고,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주가가 하락한 이 시점이 투자하기에 좋은 적기라고 봅니다.그래서 현재 단기간의 펀드 수익률에는 큰 관심이 없고,1,2년후에 미국경제가 회복될 시점에 세계증시가 얼마나 반등할까?라는 생각을 합니다.물론 서브프라임사태가 단기간에 해결되지 못할수도 있고,미국경제가 침체에 빠질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이걱정,저걱정 다 하면서 살면 세상이 너무 힘들죠.^^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제가 매달 생기는 월급에서 남는 여유자금에 대해서는 굉장히 공격적이지만,제가 이미 보유한 자산(부동산,주택,금융자산)에 대해서는 보수적 스타일입니다.저는 여유자금에 대해서는 펀드투자를 공격적으로 하는데,빚을 내면서까지 투자하지는 않습니다.그리고 조금씩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합니다.현재 한국의 우량주와 저평가 가치주 종목 10여가지를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그렇지만 직접 투자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제가 만약 주식직접투자를 하게 되면 직업활동에 영향을 주게 될것 같네요.그래도 미래에 제가 하게 될지 모르는 우량주식투자(저 같은 경우에는 우량주 장기보유를 통한 주식매매차익과 배당주식 보유에 따른 배당이익금)에 대비해서 조금씩 주가변동과 주식과 관련된 회사 몇군데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출처] 펀드추천|작성자 코알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