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asy Eclipse WebDav라는 플러그인이 있는데,
FTP에 자신의 프로젝트를 디플로이 할 수 있게끔 해주는 이클립스 플러그인이다.
http://www.easyeclipse.org/site/plugins/eclipse-webdav-ftp.html
여기 들어가면 간단한 소개글과 다운로드 링크를 볼 수 있다. 실제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 파일을 실행시켜 다음으로 넘어가면 EasyEclipse가 먼저 설치되어야 세이프하다는 경고가 나오는데, 일단 귀찮으니 무시하기로 하고.. 깔아본다. 폴더 설정은 이클립스가 설치되어 있는(eclipse.exe 파일이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지정한다.


EasyEclipse 설치하려면 다운 받아야 하는데, 최소한 170MB란 말야.. -_-;; 시간 없어!! ㅋㅋ; 암튼 일단 설치를 마무리하고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Show Views 메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Webdav 뷰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뷰를 띄우면 하단에 뷰가 나타나는데, 아무튼 그쪽에 가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대상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생긴다. 일단 누르고 보자.

그러면 대상 사이트를 지정하는게 나오는데, 나 같은 경우는 FTP에 디플로이 할 것이므로 FTP를 선택하고 아래 그림과 비슷하게 설정해 준다. 아이피 주소와 포트, 그리고 이미 FTP 계정이 있으므로 자신의 계정을 입력한다.

이제 아래와 같이 자신의 FTP 계정의 내용이 나타난다.

일단 이렇게 추가해 놓으면 이제 거의 끝.
프로젝트로 돌아가서 File -> Export 메뉴를 실행하면, 가장 하단 Other에 아래 그림과 같이 FTP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넘어가면 어떤 프로젝트나 폴더를 Export 할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고..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면 된다. Select Site 창에서는 아까 추가해 놓은 FTP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고, 여기서 바로 사이트를 또 추가할 수도 있다. Select Remote Folder에서는 말 그대로 FTP 계정의 어느 폴더에 디플로이할지를 선택하는 창이다.
Select Resource 창에서는 어떤 파일들을 올릴 것인가를 선택하는 것인데, 그곳에서 바로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그 다음 Finish 버튼을 누르게 되면 FTP 서버의 자신의 계정으로 파일들의 디플로이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Site Explorer를 보면 파일들이 디플로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ynchronize 기능도 이용할 수 있는데, 먼저 그 기능을 이용하려면 Synchronize 뷰를 연다. 아래 그림과 같이 Synchronize 뷰가 나타나면 그림과 같이 메뉴를 눌러 Synchronize 메뉴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Synchronize 대상에 FTP가 새로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다음을 눌러 아까 추가해 둔 FTP 계정을 선택하고 Finish를 하면 FTP 계정에 대한 Synchronize가 수행된다. 이렇게만 해놓으면 FTP 계정에 대한 디플로이와 Synchronize가 상당히 편해질 것이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