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책이름이다.
책을 접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목만으로는 살짝 철학서 비슷하고 어려운 책이라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책을 펼치고 읽어 보면 철학적 이론을 나열한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서 안심이 되고
읽으면 읽을 수록 실제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읽어 나갈 수 있다는 것에 흥미마저 느껴진다.
복잡한 인간관계에서 우리는 힘들어 하고 번뇌하며 상대방에 대한 비난만 일삼는 것이 일상다반사 일 것이다.
그 관계에서 변화되는 것은 없고 사람에 대한 불신만 쌓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든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며, 늘상 들어왔던 이야기 일 것이다.
이를 적용하지 못하고 이해조차 하지 못하고 내팽겨쳤던 내용이 이 책에서는 납득이 갈만하게끔
여러 사례를 통해 풀어나가며 무언가 변화의 가능성을 내게 던져 주는 듯 하다.
궁극적인 내용인 바는 대인 관계의 성공은 타인의 관점을 얼마나 공감하며 진심으로 이해하고 
다가가는지에 달려 있다고 내게 말하는 듯 하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고 공감하길 바라는 내 내면의 바람이 있다는 걸 깨닫게 해 준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독서로 추천되고 몇번씩 곁에 두고 읽을만한 책이라는 것에는 동감하는 바이다.
소설책 읽듯 읽히는 책이지만 곁에 두고 몇 번이고 다시 읽고 내용을 다시 되새겨보려고 한다.

반응형

 

"클린 코드"의 베스트셀러 저자이신 밥아저씨로 불리는 로버트 C.마틴은

IT업계에 종사자들이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 애자일 방법론에 대한 책이다.

애자일 개발 방식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법과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에 대한 가이드를 실제 사례를 통해 서술 하고 있다.

애자일 개발 방식과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에 대해 실용적인 튜토리얼에

대한 책을 찾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반응형

JComboBox에서 선택된 값을 리턴하는 메소드를 찾아보니 없는거 같다.

별것 아닌거 같지만 이런게 없어 하는 의아한 생각이 든다.

다른메소드를 이용하여 가져오는게 가능하니 만들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있는것이 당연하지 않나 하는 의문이 든다.

므튼 메소드가 없기 때문에(내가 찾지 못했을 수도?) 방법을 정리해보자.

나중에 까먹고 그 메소드를 찾기위해 API를 또 찾기 때문에 (있을텐데 ?? 하면서 )

jcombo.getSelectedItem().toString()

jcombo.getItemAt(jcombo.getSelectedIndex()).toString()

반응형

스윙으로 GUI를 만들어 리스너에 코딩을 하고 했는데 코딩상에서 해당 컴포넌트에 걸린 이벤트를

실행하려고 별짓을 다 했다. ㅡㅡ; 그냥 이벤트 내에 들어가는 코딩을 메소드로 만들어 메소드를 호출하기도..

이건 아니다 싶어 이벤트 생성하여 해당 리스너를 참조하여 

 testListener.actionPerformed(new ActionEvent(jBtntest,ActionEvent.ACTION_PERFORMED, "openEvent"));

이렇게 해서 사용했다.. 대충 이렇게 하는게 낫나 싶어서 .. 므튼 이리저리 찾다보니 관련 자료를 찾았다.
 

원문: http://mindprod.com/jgloss/event11.html#SYNTHETICEVENTS

참조: http://www.codeguru.com/java/articles/162.shtml

JButton은 보통 doClick() 메소드를 이용하여 처리하면 되지만 다른 방법도 있으니 알아보자.

내가 주로 사용했던 방법은 2번 이었음..^^; 뭐 편법은 아닌듯.. ㅋㅋ

원문에서 필요한 부분만 발췌 하였음..

There are a number of ways to fake an event.

2) The simplest is just to call a Listener method directly with a dummy Event object, filled in with just enough data to keep the method happy.

3)Create an Event and introduce it to the Component that will handle it at the processEvent method. with:

 4)Create an Event 

 

 5)Generating MouseMoved Events has no effect on the screen mouse cursor. To make the underlying native GUI see your generated Events, use the Robot class to generate move clicks, moves etc. 

기본적으로 버튼에 따른 이벤트를 실행한다면 doClick()을 사용해야겠다.
그리고 일단 막히면 API 부터 제대로 뒤져봐야겠다 ㅡㅡ; 끙.. doClick 모르고 있었다는 ㅡㅡ;

2010.11.03  추가
오랫만에 기존에 작성했던 프로그램에 간단한 수정을 하면서 이벤트를 강제로 발생하는 부분을 검색

내가 기존에 포스팅 했던 글이 뜬다. ㅡㅡ;  예전에 몰라서 포스팅한걸 지금도 까먹다니 ㅠㅠ

그래서 조금 내용을 추가하여 갱신하기로 했다. 다시한번 잘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 Recent posts